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도 예쁜 오름 리스트 5곳 추천

by littlebam 2024. 3. 9.
반응형

 

 

사라오름

비 온 뒤가 더 예쁜 이색명소로 왕복 약 5시간 소요됩니다. 한라산 백록담 동쪽 기슭에 자리 잡고 있으며 정상에 오르면 시야를 가리는 것이 없어 여러 오름과 서귀포 앞바다가 한눈에 들어오고 한라산의 동쪽 정상부가 보여 경관이 뛰어난 곳으로 손꼽힙니다. 산정호수와 어우러지는 오름 자체의 모습도 아름다워서 눈 내린 사라오름은 겨울왕국을 느끼게 해줍니다. 사라오름 산정오수를 가시면 한라산 탐방예약 필수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약이오름

정상까지는 약 20분 소요되며 초입 계단이 포토존으로 유명하여 사진 찍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주차장은 유료이나 백약이오름은 도로 가까이에 있어서 일반인과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오름 코스 중 하나입니다. 백약이오름에 재생하는 약초의 종류가 백가지가 넘는다 하여 백약이라는 이름으로 불러지게 되었습니다. 분화구는 넓게 펼쳐진 운동장처럼 잔디가 곱게 깔려 있어서 또 다른 오름 매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백약이오름: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산1

다랑쉬오름

백록담 깊이와 비슷한 분화구이며 정상까지는 약 30~40분 소요됩니다. 오름 정상부에는 동그란 분화구가 있는데 둘레가 600m인 분화구 안에는 넓은 초지가 있고 초지 한구석에는 묘 1기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서쪽 비탈면 좁은 길을 따라 정상까지 가면 비교적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사방이 확 트인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으며 날씨가 좋은 날에는 우도와 성산일출봉, 남쪽에는 한라산 정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랑쉬오름: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산 6

금오름

분화구 배경의 일몰 인생샷 명소이며 정상까지는 약 20분 소요됩니다. 오르막 경사가 있지만 소요시간이 짧은 만큼 아이들과 함께 가셔도 좋습니다. 경관이 예뻐서 일몰 시간을 체크하시고 가셔서 인생샷 남기세요. 금오름은 신이란 뜻의 어원을 가진 호칭으로 해석되며 옛날부터 신성시되어 온 오름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오름투어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슨트님의 가이드를 받으실 수 있어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금오름: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 산 1-1

개오름

말과 함께 사진 찍을 수 있으며 입구에서 자차로 10분 소요됩니다. 개오름에서 웨딩촬영이나 커플, 가족 스냅사진촬영도 많이 하고 있어서 제주도 포토명소를 찾으신다면 개오름에서도 좋은 추억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오름모양이 개모양 같다 하여 개오름이라고 부른다는 설도 있다. 정상까지 오르는 둘레길은 탐방이 가능하지만 둘레길 밑으로는 공동목장으로 지정된 코스 외에는 탐방이 불가합니다.

제주 개오름: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이리로 57번길 162

 

반응형